촬영일자 : 180703

종류 : 한국홍가슴개미(Camponotus Atrox)

일단 이 종은 지대가 높은곳에서 많이 분포한다.(해발 500m 이상)

가슴이 붉은색을 띄는 게 특징인데 일반 홍가슴개미(Camponotus obscuripes)하고 다른점이라면 가슴부터 배첫마디까지 붉은색을 띄는데 한국홍가슴개미는 가슴만 붉은색이라고 한다. 지리적 격리로 인해 서로 다른 종이 되었다고 하던데 자세한건 잘 모르겠다..


일단 개미마을에서 6월 활동 이벤트 2등에 당첨되었다.

와아!!!(여기 이모티콘 써보려했는데 끙.. 별로다)

일단 바로 후기를 쓰기루..

[각주:1]

우체국 택배로 월요일에 발송해서 화요일에 도착하였다. 확실히 한국의 택배 속도는 인정해줘야한다..

[각주:2]

일단 뜯어보니 이렇게 종이로 감싸져있었다. 안전하게 온듯 보였으나.. 기사님께서 주실때 박스를 옆으로 세워서 줄 때 부터 알아봤어야 했는데..

[각주:3]

좀 많이 흔들린듯 하다.. 위쪽에 고치들과 알들이 붙어있다..

[각주:4]

급한데로 일단 수분 공급을 위해 휴지에 물을 적셔 둔 다음 붓으로 붙어있던 고치들과 알들을 때기로 하였다.

[각주:5]

일단 다 때고 보니 병정들도 몇마리 있어보이고 가슴도 빨갛다.. 너무 좋다.. 이렇게 보고있다가 손으로 박스를 살짝 건들였더니 깜짝놀란 병정들이 갑자기 그대로 위에까지 올라오는 바람에 고생좀 했었다.. 다시 식용유를 칠하던지 해야겠다..


개미마을

개미마을에서 이번 이벤트를 개최해 주신 생명과학교사님께 감사드리며, 품목을 지원해 주신 승깔영웅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 좀 바빠서 글을 대충쓰고 마무리 하겠다..


  1. 이벤트 2등 상품이 한국홍가슴개미 초기군체 였다. [본문으로]
  2. 일단 상자를 받자마자 걱정스러웠.. [본문으로]
  3. 대충 보아도 뚜껑에 고치들이 붙어있는게 눈에 보인다.. [본문으로]
  4. 뚜껑을 여니 깜짝놀라서 단체로 고치, 알들을 이동시키느라 바쁘다.. 하지만 위에는 플루온처럼 보이는게 발라져 있는 것 같은데 아마 이거 때문에 개미들이 건들지 못하는 것 같다. [본문으로]
  5. 가슴쪽이 빨간색을 띄는 것을 볼 수 있다 .캬.... 이런맛이지... [본문으로]